안녕하세요. 디케이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PRO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작년 여름 폰을 이어폰 단자가 없는 기종으로 바꾸면서 급하게 알아보고 구매한게 이 제품이었는데 현재까지 사용하면서 아주 만족 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QCY T1 PRO
가격은 당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5$ 정도 주고 샀습니다.
지금 찾아보니 기어베스트에서 38$에 팔고 있네요.
제가 할인때 구매했나 봅니다.
삼성이나 엘지에 비해서는 상당히 가성비 넘치는 가격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QCY T1C는 이어폰 측면에 QCY가 크게 적혀 있어서 디자인 적으로는 PRO 버전이 더 우세합니다.
QCT T1C
QCY T1 PRO스펙은 블루투스v5.0 , 충전케이스 용량 380mAh , 이어폰 용량
43mAh , 무게 77g , 크기 29 x 25 x 19.4mm
재생시간: 최대 4시간 / 재생시간(충전케이스 사용): 최대 16 시간 입니다.
일단 음질은 일반인 기준 무난하게 불평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배터리는 실사용시 한 3시간정도는 충분하게 사용가능 합니다. 더 길게 사용하시고
싶으실때는 왼쪽 오른쪽을 따로 페어링해서 쓰시면 케이스 충전량에 따라 거의 30시간정도는 사용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QCY T1 PRO에 대한 제 점수는 10점 기준 8점 입니다.
출퇴근 용으로는 배터리가 충분하지만 혹여나 장시간 이용하게 되면
조금 부족한 배터리 용량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쪽씩 페어링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대안이지만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기에 감점 요인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가 휴대하기에 그리 좋은 사이즈는 아닙니다.
청바지 주머니에 넣기엔 볼록하게 튀어나올 정도의사이즈라 가방에 넣게 됩니다.
그래서 휴대성에서 감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통화 마이크가 아쉽습니다.
마이크가 내장 되있긴하지만 착용한채 사용하기에는 상대방이 잘 듣지 못하
는 상황이 종종 있어 통화시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점을 제외하고는 아주 가성비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만 사용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CY T1 PRO 페어링 방법 및 TIP.
페어링 방법은 터치를 전원 켜는것보다 더 터치하고 계시면 페어링 모드에 들어가면서 LED 부분이 적색 청색 점등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휴대폰이나 노트북 블루투스를 켜시고 탐색하신다음 페어링을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또 오른쪽만 페어링시 오른쪽이 먼저 휴대폰과 페어링 되고 왼쪽이 오른쪽 이어폰에 페어링되서 사용하는 구조인데요. 왼쪽을 따로 다른기기에 페어링 할 수도 있어서 오른쪽은 휴대폰 왼쪽은 노트북으로 사용하거나 왼쪽, 오른쪽을 한개씩만 페어링해서 배터리 걱정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QCY T1 PRO입니다. 사용감이 좀 있어 보이네요.
연결하게 되면 이렇게 간략한 배터리 정보가 팝업창으로 표시됬다가 사라집니다.